티스토리 뷰

뷰티건강

기미예방 방법

수잔 Susan 2017. 11. 26. 08:46


기미예방 방법

얼굴 피부에 거뭇거뭇하게 생겨나 자리 잡고 있는 색소 병변 질환,기미를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노화로 인해 발생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기미의 발생은 피부 노화 원인 외에도 스트레스, 햇빛의자외선 ,임신 등 의 다양한 요인을 통해 유발 될 수 있는 피부 질환입니다. 그러나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스트레스,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기회가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노화의 원인이 아닌 젊은층에게도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일년내내 자외선 차단제 를 이용하는 기미예방 방법으로 관리하셔야 합니다.


이렇듯 노화나 일상생활에 의한 스트레스 그리고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는 어느 누구나 겪을 수 있습니다. 기미발생은 반갑지 않은것은 사실입니다. 노화와 함께 우리의 피부 색조가 변화하고 작은 갈색 반점이 특히 얼굴이나 손에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신체에 일어나는 변화를 부정 할 수 없습니다. 기미는 노화의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주근깨보다 크고 진하게 평평한 장소로 나타납니다. 손등, 이마, 팔, 얼굴, 가슴 등에 나타나는데 기미가 건강에 피해를주지는 않지만 여성의 대부분은 미용상의 이유로 기미를 제거하고 싶어합니다.




기미의 주된 원인은 자외선에 의한 것입니다. 물론 비타민 D를 만들기 위해 인간은 자외선을 받아야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 야외에서 몇 시간 보내고 피부 표면이 손상으로 인한 기미 발생이 쉬워집니다. 피부를 손상시키는 다른 요인은 향수 등에 포함된 광증감물질로 이 물질이 자외선에 닿으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서 피부 손상을 일으킵니다. 또한 유전적 요인으로 기미가 쉽게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분들(물론 남성도)은 기미가 손과 얼굴에 나타난 후 치료 방법을 검토하는데 기미가 눈에 띄는 전부터 기미예방 방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30~35세 정도부터 눈에는 아직 보이지 않는 기미 발생 요인을 줄이기 위해 피부 관리 습관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1. 자외선을 예방하여야 합니다. 피부 에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를 지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외선이 강한시간(예를 들면, 정오과 여름) 태양의 빛을 많이 받을경우 피부는 가벼운 화상을 입게됩니다. 그런 상황에 쌓이면 나중에 기미가 나타납니다.

2. 자외선 차단제 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맑은날과 더운날에는 SPF3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 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가 민감한 사람이나 원래 하얀사람은 매일 선크림 을 햇빛에 노출되는 피부 에 꼼꼼히 발라주어야합니다.


3. 피부를 가리는 옷을 입어야합니다. 여름 오전 11시~오후 3시 사이에는 외출을 삼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외출하는 경우는 허리와 가슴 등을 제대로 커버 할 수 있는 옷을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여야합니다. 음식은 우리의 내부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신선한 과일주스, 샐러드, 스프, 제철과일과 채소를 사용한 요리를 많이 섭취하셔야합니다.


기미를 없애기 위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레몬 : 레몬의 높은 산성성분이 피부층에 침투하여 얼룩을 제거합니다. 이 방법은 야간에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레몬즙을 바르고 태양빛에 노출되면 부작용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레몬즙은 최근에 나타난 기미에 효과적입니다. 레몬을 반으로 잘라 목욕 후 그것으로 피부 에 바르고 몇 분이 지난 후 피부 를 미지근한 물로 씻어냅니다. 레몬이 없는경우는 붉은양파도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민들레 : 이 식물은 기미를 없애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민들레의 줄기를 수평으로 잘라 안쪽에 액체를 이용해 기미 부위에 1일 3회 정도 발라주시면됩니다. 그런 다음 물로 헹궈내지 않고 그대로 있어야합니다. 알로에베라에 포함된 젤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알로에베라는 그 밖에도 많은 효용이 있습니다.

사과 식초 : 사과 식초는 아마도 가정에 보관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사과 식초에 포함된 산성은 레몬과 같은효과를 제공합니다. 평소 사용하고 있는 핸드크림과 사과 식초를 2 : 1의 비율로 혼합하면 손등에 생긴 얼룩을 제거하는데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상과 같이 기미예방 방법으로 피부 색소 병변인 기미의 발생을 예방하여 피부 관리 를 철저히 하여 아름답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세요~~~~


'뷰티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용을 위한 레몬효능 7가지  (0) 2017.12.04
뱃살만 빼는법 의자 이용하기  (0) 2017.11.27
생리통에 좋은 자세  (0) 2017.10.17
매일 걷기운동 칼로리  (0) 2017.09.26
오십견 생기는 이유  (0) 2017.09.22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