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난독증증상

수잔 Susan 2018. 1. 13. 10:13


난독증증상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읽기능력입니다. 읽기능력이 부족하면 책을 빨리 읽지 못하니 지식을 습득하기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모든 학업수행에서 상대적으로 열세에 놓이게 됩니다. 이런 난독증증상 이 있는 이들은 남들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또래 학생들을 쫓아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읽기능력에서 심각한 결핍이 있는 증상을 난독증이라 부르는데 난독증이라고 이름을 붙이게 되면 마치 질병처럼 느껴지는데 이것은 병이 아니며 지적장애도 아닙니다.


난독증이란 무엇인가 알고 계십니까? 실질적으로 난독증은 유아기에 발견되는데 지능은 보통 사람과 다르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읽기능력이 떨어지며 문자를 이해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난독증 증상 이란 학습장애 중 하나로 분류됩니다. 문자를 보았을 때 이해하지 못하고 문자를 쓰는 것도 어려운 상태입니다. 즉, 난독증증상 사람은 쓰는 단어를 발음하고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고 말하는 것 입니다. 이 난독증 은 물건을 쓸 수가 없다거나 수학적 추론의 이해가 어렵다는 증상이 수반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잊지 말아야하는점은 지적발달은 다른 사람과 다르지 않다라는 것입니다. 보기것, 쓰는것이 어려운 것 자체가 어렵다는 것 입니다.




난독증 증상 대부분의 경우가 유아기에 발견됩니다. 어릴때 진단이 되어도 그 증상은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 일상생활에 심각한 문제를 끼치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난독증 유병률은 인구의 5%에서 10%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학교의 한반에 25명의 학생이 있다고하면 그 중 최소한 1명의 아이가 난독증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난독증 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으로 먼저 문제가 일어나는 것은 처음 학교에 다니기 시작하는 1학년 때입니다. 문자를 읽는 것이 어려운 아이들은 아무래도 주위와 벽을 만들어 버리는 일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공부의 측면 뿐만아니라 인간으로서의 성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때로는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어버리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많은 경우 문자를 읽을 수 없는 것이 책을 읽을 의욕을 잃게되는 결과가 발생합니다. 언어에 대한 발달이되지 않으며 그로 인해서 읽기능력이 어려워지는 것 입니다. 어려운 내용의 것에 대한 이해 응답 추측, 그리고 대답을 이끌어내는 어려운 상황에 빠져버리는 결과가 나타납니다. 난독증증상 사람중에는 자신이 글을 읽지 않는 것을 강하게 의식하는 사람도 많아서 자신감 상실, 불안증 및 우울증의 원인이되어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난독증증상 치료는 가능한 증상을 악화시키지 않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정신면에서도 공부의면에서도 난독증으로 인해 초래되는 문제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난독증 아이들의 재활은 매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치료로 언어 치료사에 의한 재활, 보좌하면서 특별한 공부법을 도입, 학교에서 공부한 것을 기록하고 제대로 복습을 하는 방법입니다. 난독증 치료에는 가족의 지원이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생활면, 학습면에서의 전진에 대한 동기를 높일뿐만 아니라 실제로 학습에 도움을 주거나 관리를하는 등 가족의 지원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하는 것으로 읽고 쓰기가 잘되고 공부하는 방법도 좋아집니다.

또한 아이들의 자존심을 키우기 위한 활동인 스포츠, 교육 과정 등에 참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는것으로 아이들의 감정의 기복을 평온하게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난독증 자녀들이 불안증이나 우울증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의사와 상담하셔서 조치하셔야 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규조토를 이용한 애완 동물 벼룩 제거방법  (0) 2018.02.09
진드기 제거 7가지 방법  (0) 2018.02.08
페트병 재활용 방법 12가지  (0) 2018.01.04
전세계지도 보기  (0) 2018.01.02
페트병 재사용 주의  (0) 2017.12.3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