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진드기 제거 7가지 방법

수잔 Susan 2018. 2. 8. 12:04


진드기 제거 7가지 방법

한파가 몰려왔다가 날씨기온이 좀 오른다고 합니다. 온도가 좀 오르면 미세먼지가 덮치는 사흘은 춥고 나흘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삼한사미 현상으로 인해 천식과 비염, 피부염 등 알레르기 질환에 시달리는 환자가 크게 늘고 있다고합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실내환기에 소홀하기 쉬운데 멈춰있는 곰팡이나 먼지, 바퀴벌레, 집먼지 진드기 등은 우리가 생활하는 실내에 서식하기 때문에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물질로 집먼지 진드기는 눈에 보이지 않고 사람들이 오랜 시간 머무는 곳에 주로 서식하기 때문에 피하기도 어려운데 오늘은 집먼지 진드기제거 7가지 방법에 대하여 소개드리겠습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약 3개월정도 장기간 생존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보관하고 있던 의류와 침구를 세탁하하여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의류 또는 천 등의 표면에 서식하는 미생물로 우리가 잠을자는 침실 특히 침대 매트리스와 베개는 진드기가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듯이 진드기는 알레르기를 비롯한 각종질병의 원인이됩니다.

진드기는 절지동물 문 협각류에 속하는 거미 등의 동료이며 몇 밀리미터 이상으로 성장하지 않습니다. 진드기는 육지와 해양환경 심지어 사막, 고산, 온천 등의 다양한 장소에 서식합니다. 많은 진드기는 이끼, 나뭇잎, 고사리, 줄기와 꽃을 먹고 있지만 다른 진드기는 작물(해충)에 서식합니다.




또한 인간과 동물의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진드기도 있지만 그 원인은 진드기의 배설물이나 진드기의 사체입니다. 진드기의 사체는 작기 때문에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집안에 쌓여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진드기의 사체와 배설물은 어떤 환경에서도 축적되어 있을수 있기때문에 무의식적으로 그들이 사람들의 체내에 들어가면 지속적인 알레르기와 천식을 일으키는 원인이되고 있습니다.

천식의 원인이되는 유형의 집먼지 진드기는 매트리스, 담요, 시트, 베개, 소파 등에 많이 서식하며 최대 3개월까지 살아있지만 그 사이에 최대 100개의 알을 낳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드기가 특히 성장하는 계절은 봄과 가을입니다. 집먼지 진드기에 의한 알레르기 증상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콧물, 재채기(특히 아침), 코 막힘, 눈물과 눈의 가려움, 피부의 적색, 호흡시 가쁜 소리가 나는 등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집먼지 진드기제거 방법으로 진드기는 일반적으로 침대 나 소파 등으로 볼 수 있지만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첫 증상이 보일때까지 침실 전체와 집에서 번식하고 있다는 것을 알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환기와 청소를 통하여 집먼지 진드기제거로 알레르기와 천식 예방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1. 이불이나 침대 시트를 자주 교체 : 진드기는 먼지 나 죽은 우리의 피부 세포를 먹이로 증식합니다. 취침 중에 떨어지는 피부세포나 입자는 진드기의 먹이가되므로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반드시 침구를 세탁해 주시기바랍니다. 침대 진드기 제거 항상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2. 고온에서 세탁 : 모든 침구는 가능한 한 고온(약 55 ° C)로 세탁을 권장합니다. 세탁기의 기능 중 가장 높은 온도를 선택하셔서 세탁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강력하고 질 좋은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칼립투스, 티트리, 시더오일 등이 함유된 세제는 진드기제거 방법으로 아주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온에서 세택할때는 의류와 침구에 적합한 표백제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진드기가 의류에 닿지 않도록 침구와 의류는 함께 세탁하지 않도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세탁 후 세탁기 자체를 고온에서 세척하여 진드기를 완전히 제거하셔야 합니다. 의류나 침구를 건조시킬때에는 건조기에서 건조시킨 후 햇빛에 하루동안 말려주십시요!


3. 진공 청소기를 이용한 청소 : 이불 진드기 청소기 는 카펫 청소 뿐만아니라 소파, 커튼, 의자(물론 소재와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그리고 침대 등의 청소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간의 피부세포 등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는 이들 가구는 진드기 서식처가 될 위험이 있습니다. 진공 청소기로 표면 위를 청소하는 것만으로는 진드기 등 알레르기의 원인을 완전히 제거할 수 없지만 진드기나 먼지 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불 진드기 청소기 유지 관리도 잊지 마세요!


4. 스팀 청소하기 : 바닥에 카페트의 경우 스팀 청소가 필수적입니다. 스팀 청소하여 먼지 뿐만아니라 세균과 진드기를 표면이나 카펫의 속에까지 흡수합니다. 스팀 청소 후 카펫을 제대로 건조시켜주십시오. 카펫에 습기가 쌓이면 오히려 세균이나 진드기 등 미생물 증식할 수 있습니다.


5. 보관하고 있는 의류와 침구류 세탁 : 담요와 겨울(또는 그해 여름)의류를 보관하는 것은 일반적인 일이지만 봄이나 가을의 계절이되면 보관하고 있던 의류와 침구를 반드시 씻어서 사용하십시오. 보관되어 있던 의류와 침구( 침대 진드기 제거 )는 진드기가 살아남아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6.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방지 침구사용 : 집먼지 진드기나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을 방지하는 침구가 시판되고 있는데 진드기가 침구류 등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베개와 점탄성 있는 매트리스를 추천합니다. 침대 진드기 제거

7. 인형이나 카펫을 버린다 : 진드기가 건강에 악영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인형이나 카펫 등의 진드기가 번식하는 장소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진드기제거와 예방을 위해서는 소파에서 자고 않도록하고 집 물건을 가능한 최소화하는 생활에 유의하십시오.

이상과 같이 집먼지 진드기 제거 7가지 방법에 대하여 소개드렸는데 가장 기본적인 조치는 1주일에 1번이상 집안의 환기를 실시해주시고 진드기가 기생하지 않도록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을 이용하여 진드기제거를 생활해 주시기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성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  (0) 2018.03.05
규조토를 이용한 애완 동물 벼룩 제거방법  (0) 2018.02.09
난독증증상  (0) 2018.01.13
페트병 재활용 방법 12가지  (0) 2018.01.04
전세계지도 보기  (0) 2018.01.02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