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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안내

간혹가다 대중교통 이용시 물건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분실물이 발생하면 택시 영수증을 찾아 택시 기사나 회사에 전화하거나 버스회사 또는 지하철역 분실물 센터 등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울 특별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발생한 분실물 정보를 통합해서 알려주는 서울 특별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털 인터넷 검색창에 서울 특별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입력 후 검색하시면 서울 특별시에서 운영하는 서울 특별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사이트는 습득물리스트, 습득물등록, 분실물 등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분실물 등록은 시내버스, 마을버스, 법인택시, 개인택시, 핸드폰찾기콜센터 로 운영하고 있는데 본인이 이용한 대중교통을 선택하여 분실물을 등록하시고면됩니다.




서울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이용방법은 분실 -> 방문 -> 검색(필요시 120다산콜센터 전화 국번없이 120번) -> 확인의 순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법인택시(02-2033-9200), 개인택시(02-2084-6300), 시내버스(02-415-4101~8), 서울 메트로 1.2호선 시청역(02-6110-1122), 도시철도 5.8호선 왕십리역(02-6311-6765/6768), 도시철도 6.7호선 태릉입구역(02-6311-6766/6767), 코레일 한국철도공사(1544-7788) 입니다.




 

또한 습득물에 대한 등록도 승득물등록을 선택하시고 습득하신 물건을 언제, 어디서, 어떤 물건을 습득하여, 어디에 맡겼는지를 적어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습득한 물건은 즉시 관할 경찰서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상과 같이 서울 특별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이용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만약에 분실물이 있는 경우 위의 안내를 참고해서 확인하여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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