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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 체납은 피할 수 없는 책임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세금 납부하고 완료했음을 증명하는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한 문서입니다. 다행히도, 이제는 우리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편리한 인터넷 활용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몇 가지 단계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국세 완납증명)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 먼저 국세청이 제공하는 공식 포털로, 여러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로그인하여 이곳에서 세무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인증 방법

먼저 회원가입을 안하셨으면 회원가입을 하시고, 본인 인증을 위하여 공동.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민간인증서), 아이디 로그인, 생체인증(얼굴.지문), 비회원 로그인 방식 중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공동. 금융인증서로 로그인 시 인증서가 사전에 홈택스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본인 인증하여 로그인 하셨으면, 다음 단계로 본인 세무 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항목을 선택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여러 가지 항목 중 국세증명.사업자등록 세금 관련 신청/신고 → 즉시 발급 증명 →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선택 → 국세 완납증명 신청 작성 (기본 인적 사항, 수령방법 및 신청내용 작성, 신청 완료 및 출력) 의 순으로 진행하셔서 국세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프린터를 이용하여 프린트하실 수 있으며, 도한 PDF파일로 저장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정부24 국민포털 사이트 (지방세 완납증명)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정부24 국민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본인 인증을 위한 로그인은 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아이디, 지문/얼굴 보안인증, 비회원로그인 중 선택하셔서 본인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 로그인 후 바뀐 화면 페이지에서 검색란에 지방세 납세증명을 입력하여 검색하시거나, 자주 찾는 서비스 항목에 나와있는 지방세 납세증명을 선택하여 발급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에서 신청내용 작성 → 신청내용 →  수령방법 → 민원신청하기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민원신청 후 MyGOV>나의 서비스>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력을 누르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도 PDF파일로 저장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위에서와 같이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 개인의 세무 정보는 홈태스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세무 신고, 세금 납부, 완납 증명서 발급 등 다양한 세무 서비스를 홈택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24 국민포털은 국가아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한 곳에서 통합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각종 공공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서는 위에서 안내드린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같이 방법을 통하여 아주 간단하게 인터넷을 활용하여 필요한 세무 민원서류들을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여러분들께서도 필요한 민원서류가 있으실 경우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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