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뷰티건강

부종 원인

수잔 Susan 2018. 2. 26. 16:28


부종 원인

여성이 안고있는 영원한 고민 '부종' 남성과 달리 근육량이 적은 여성은 항상 부종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런 여자분들께서 기뻐하실 부종에 효과적인 재료가 있는데, 먹는것으로만 부종에 대책이 될 수 있는데 오늘은 부종 원인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을 괴롭히는 부종 남성은 별로 느끼지 않지만 여성은 민감하게 매일 걱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서 일하는 사람 등은 하루 아침에 다리가 퉁퉁부어버리고, 아침과 밤에 다리의 굵기가 전혀 다른 경험을 많이하실 것 입니다. 실제 발 크기는 하루에 한 사이즈 정도 크게되어 버리므로 신발은 밤에 사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도 있습니다.


부종 의 원인은 몸의 세포내에 수분이 고여 그 부분이 부은 상태를 말합니다. 체내의 혈류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수분이 쌓여 쉽게 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중력의 작용으로 서서 일을하거나 하루 종일 계속 같은 자세를 취할 경우 특히 다리가 붓기 쉬운 이유이기도 합니다.

혈액순환 불량이나 림프의 정체가 부종 의 원인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부종의 원인으로 우선 거론되는 것이 냉증 과 림프의 정체 입니다. 정맥에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을 회수하고 배출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 정맥의 흐름이 나빠져버리면 그것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것이 부종 원인 이라고 합니다. 또한 림프에는 정맥처럼 수분과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따라서 림프의 흐름이 막혀 버리면 체내에 축적되어 부종 이 되는 것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림프는 혈액에서 말하는 심장처럼 펌프의 역할이 되는것이 아닙니다. 림프의 주위에 있는 근육이 움직일때 그 움직임을 타고 흐릅니다. 여기까지 말하면 염려되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지만, 운동부족으로 근육을 많이 움직이지 않으면 림프가 잘 흐르지 않게되고, 부종 원인 이됩니다. 하루종일 같은 자세로 작업하는 사람에게 붓는 것이 많은 것은 그런 이유가 있기때문입니다.


갑상선등 내분비 질환이 있는 경우 몸 속에 수분이 고이게됩니다. 수분은 부종 의 원인의 하나로 체내의 수분이 배출되지 않으면 다리 뿐만 아니라 팔과 얼굴 등 다양한 부분에 부종 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부종 은 매우 위험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얼굴 전체가 붓는다든지, 눈꺼풀이 무거워 시야가 좁아지거나 목이 부어서 목소리가 잘 낼 수 없게되거나 ...... 그런 분들은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을것을 권장합니다.



알코올을 섭취하면 혈액내의 수분이 혈관 밖으로 나옵니다. 그 밖으로 나온 수분이 부종 의 원인이되는데 혈중 수분량이 줄어들면 탈수상태라고 뇌가 인식하고 갈증을 유발하는데 그래서 더욱 수분을 섭취하고 술을 마시고 혈액에서 수분이 나가고 ...... 그렇게되면 악순환이 되어버리는 상태가됩니다.


체온 조절기능이 저하된다는 것은 체온이 낮아져 버린다는 것으로 몸이 차가워지면서 혈액순환이 나빠지거나 근육이 굳어집니다. 앞에서도 쓴 것처럼 냉증이나 운동부족으로 근육의 움직임이 둔화되고 부종의 원인이 되므로 결과적으로 체온 조절기능의 저하는 부종 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냉증이나 기초 체온이 낮은 사람(저체온증)등은 제대로 몸을 따뜻하게하도록 신경쓰셔야 합니다. 그런데 부종 을 방치하면 심각한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부종 원인 은 심부전이나 신부전 또한 원발성 부신질환 등의 질병이 숨어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니 항상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특기 부종 을 일으키는 음식은 라면, 절임음식, 어묵 등이 생선 가공식품, 햄 등 가공품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부종 을 일으키는 음식의 공통점은 염분이 높다는 것으로 이런 음식을 많이 섭취할 경우 뇌가 체내의 염분 농도를 낮추려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지 못하고 함으로써 부종 의 원인됩니다. 다음에는 붓기제거 영양성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뷰티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연 영양제 효능  (0) 2018.03.02
붓기제거 영양성분 7선  (0) 2018.02.27
셀레늄 이란  (0) 2018.02.23
종합 비타민 미네랄  (0) 2018.02.07
비타민 A 기능  (0) 2018.01.08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